실습문제

전공 공부/학교 수업 2009.09.04 12:07

1.현실세계의 있는 사물의 정보. 사물의 데이터적인 측면과 기능적인 측면으로 나뉜다.
ex사람)머리,어깨,무릎,발등등  <-- 데이터
       달리다,말하다,공부하다 <-- 기능적인 측면

2.클래스란 객체를 만들수 있게 하는 틀이다.
이 틀은 데이터와 기능적인 측면으로 나뉜다. 위에 사람의 예와 동일하다.

3.

4. 실질적인 정보를 처리하는 것이다.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지는 것이다.


5. 객체지향이란 프로그램을 각 각이 아닌 하나의 큰 객체로 묶어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다.


6. 상위에 있는 객체의 속성을 하위에 있는 객체가 속성을 상속받을수 있다.
   이 때문에 상위에 있는 객체가 변경이 되더라도 하위에 있는 객체를 따로 수정하지 않아도 된다.


7.자료의 형태에 구애받지 않고 작업을 할 수 있다. 예를 들어 int형과 float형의 연산을 할 때 자료의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
  형태를 바꿔줘야하는데 문제점을 템플릿이라는 블랙박스에 통과를 시키면 가능하게 된다.

8. STL 이란 Standard Template Library 로서 전반적으로 쓰일 수 있는 표준 라이브러리을 모아 둔 것이다.(stdio.h, string.h, math.h 헤더등등)

9.고급 언어로 쓰여진 프로그램을 그와 의미적으로 동등하며 컴퓨터에서 즉시 실행될 수 있는 형태의 목적 프로그램으로 바꾸어 주는 번역 프로그램
  즉 우리가 타이핑한 C++ 소스를 실행 될 수 있게 컴퓨터 언어로 바꾸어 주는 것이다.

10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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